본문 바로가기

Previous (09-19)/News

고위직 자녀 절반이 군대 꽃보직????

기사 내용 중...

“이명박 정부의 대통령실과 행정부 장차관급 인사의 직계비속 70명 중 28명이 행정·보급·정보·정훈·산업특례 등 비교적 편한 병과로 복무하거나 서울 및 서울 근교 부대에서 복무한 것으로 조사됐다”고 밝혔다.

이 현황에 따르면 청와대 수석 12명의 아들 11명 중 행정·보급·정보·정훈·산업특례 병과에 복무한 아들은 모두 9명으로 전체의 81.8%에 달한다. 서울과 서울 근교(경기 과천·안양·의정부·고양)에서 군 생활을 한 아들은 3명이었다.
 
기자야.. 무슨 의도로 기사를 쓴건진 알겠는데..
깔라면 좀 제대로 까라.

거두절미하게 딱 몇마디만 하겠다.

1. 행정병???
정보처리산업기사만 있어도 갈 수 있는 보직이 행정병이다.
이건 내가 행정병 출신이고 실제로 그렇게 해서 배치받았기 때문에 이렇게 떳떳하게 말할 수 있다..
물론 산업기사 없어도 행정병은 당연히 갈 수 있을 뿐더러, 산업기사 시험... 난이도 알만한 사람은 다 알거다..

2. 70명 중 28명?? 
어차피 고위급 자제분이면 학력은 다들 4년제 대학은 다니고 있을테고.
대학교를 다니지 않는 국민들을 제외한(왜냐하면 그 분들은 대부분 소총수나 포병, 공병으로 배치받으니까)
일반 4년제 대학교 재학 중인 군복무자들도 저 보직으로 배치받을 확률이 40%까진 아니더라도 거의 차이 없을텐데??
(70명 중 28명이면 40%라 비율을 언급했음)

3. 서울과 서울 근교(과천, 안양, 의정부, 고양)이 3명?
엄청 적네;;;;;;;;;;
적은 것도 좀 많이 그럴 뿐더러.....
과천하고 안양은 예비군부대밖에 없으니까 일단 논외로 하고.
고양에 백마부대+각종 예비군 군부대있고
의정부만 해도 포천, 양주와 더불어서 경기도 전방 2선으로 군부대 엄청 많다.. -_-;;; 
서울에 붙어있다고 의정부와 고양을 서울 근교로 끼워버리냐??????????????
의정부하고 고양은 경기 북부지방, 전방 2선지역이기 때문에 군사적으로도 엄청 중요한 거점이란 말이다;;;;

그리고요.. 3명이면은 서울하고 서울 근교로 끼워버리지 말고,
정확히 어디에 복무하고 있는지를 확실하게 명시하는 것이 더욱 설득력있겠다.. ㅉㅉㅉ


기자님하.. 어거지로 고위층 자제 까지 맙시다..

차라리 고위층 아들 전체 몇 명 중 몇 명이 군면제를 받았다 이런 기사가 더욱 설득력있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