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11/20 - [Onik Lab./Game Directing] - Game Directing / Unity3d 카테고리 추가
게임 기획을 위한 일환으로 Unity3d 카테고리를 신설하였고, 이를 통한 개발 실습에 들어가게 되었네요.
일단은 개발보다는 기획에 보다 초점을 둘 것이지만,
실제로 미니게임 하나를 만들려면 결국은 개발도 겸해서 해보는것이 좋겠죠.
Unity Version은 2017.2버전입니다.
최신버전이기도 하고, 지원기능도 많으므로.
개발을 하기 위해서는 기획문서를 만들고 실제로 적용하는것도 중요하지만,
Unity3d 사용법도 알아야 되겠죠.
도구 사용이야 뭐 요즘 많이 좋아졌으니 기능파악만 하면 되고,
프로그래밍언어야 C#은 원래 할줄 아니까 큰 문제는 없을 것으로 보입니다.
다만 현재 있는 Unity3d 서적은 대부분 5.0버전에 최적화되어있기 때문에,
몇몇 문법은 Depreciated 되기도 해서 Unity 공식홈페이지 상의 Manual을 통해서 추가정보를 획득해야 합니다.
출처: Unity 2017.2 Manual 홈페이지
어제 개발실습을 하면서 느꼈던 것은,
단순히 기획만을 위해서 문서를 만드는게 전부는 아니라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역시 실제 개발도 해보면서 어떤식으로 기획해야되겠다는 세세한 부분까지도 신경을 써야 할 것으로 보입니다.
일단 큰 틀에서 방향을 잡고, 개발에 필요한 부분을 하나씩 습득해나간다면
더욱 좋은 기획문서가 나올 것이고,
더욱 좋은 게임도 나올 것으로 기대합니다.
기획 및 개발 진행하면서 유용한 정보는 지속적으로 올리도록 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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