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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기획 (2) - 주제 및 개발환경

앞선 글에서는 어떤 방법론을 사용할 것인지 언급하였습니다.

이번 글에서는 주제와 개발환경에 대해서 다뤄봅니다.


2017/11/20 - [Onik Lab./Game Directing] - 게임기획 (1) - 무엇을 어떻게 만들것인가?


주제: 삼국지조조전 룰렛

주요 내용: 삼국지조조전 등장 인물을 대상으로 룰렛을 돌리는 미니게임입니다.

아이디어

1) 연합 내에서 임의의 인물로 최종승급을 하는 이벤트를 하게 되었습니다.

2) 룰렛 앱을 다운받아서 인물을 추가하고 사진도 일부 넣는 식으로 사용하였습니다.

3) 그러나 일부 부족한 기능이 있었고, 약간의 한계도 있었습니다.

4) 그래서 아예 주제를 삼국지조조전 인물을 대상으로 한 룰렛으로 잡게 되었습니다.


사진출처: 구글플레이


주요 모티브: 결정룰렛 App

모든 룰렛 앱 중에서 이 앱이 가장 잘 만들어진건 사실입니다.

하지만 특정 상황에 맞게 커스터마이징된 앱을 출시하는 것도 게임 개발에 도움이 될 것으로 판단합니다.


또한 단순히 만드는데 그치지 않고, 실제 활용 가능한 게임을 만들고

다수의 유저들도 즐길수있는 미니게임으로 거듭날 수도 있을 것으로 전망합니다.


개발운영체제: iOS, Android (세부 버전은 추후 다시다룰예정)

모바일 전용으로 개발 예정입니다.


개발플랫폼: Unity3d

현존 게임개발 플랫폼 중 가장 많이 쓰이는것이 Unity3d, Unreal Engine입니다.

하지만 보다 대중적이고 활용범위가 넓은 Unity3d를 사용하여 개발할 예정입니다.


Game Server: CloudBread 

Open Source 기반의 게임서버엔진으로 잘 알려진 곳입니다.

실제로 이것을 사용하게 될지 여부는 아직 불확실한 관계로 확정되면 다시 언급하겠습니다만,

일단은 이 서버에서 작업을 우선적으로 해보겠습니다.


DB: Google Cloud SQL

별도의 DB서버 구축 없이 Google Cloud를 통해서 유료로 DB를 사용하는 개념입니다.

가장 범용적으로 활용 가능할 것입니다.


다음은 프로젝트 일정관리를 위한 Gantt Chart를 그려보도록 하겠습니다.



※ 부족한 부분이나 추가사항이 있을 경우, 이 글을 수정하면서 진행하는 방향으로 가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