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revious (20-22)/Games

AR을 활용한 게임 기술 - 음양사 for Kakao

요새는 음양사 for Kakao라는 게임을 하고 있습니다.
물론 하드 유저는 아니라 라이트 유저이기 때문에 게임과 관련된 세부적인 내용을 블로그에서 다루지는 않을 것이고요.

이번 업데이트에 현세소환이라는 소환 방법이 추가가 되었습니다.

현세소환이라 함은, 카메라를 활용하여 특정 모형이 촬영될 경우 해당 모형에 시각적 효과가 추가되고,
그 상태에서 캐릭터 소환을 실행하면 캐릭터가 소환진에서 나오는 효과입니다.

그리고 이러한 소환방식은 AR 기술을 활용해서 카메라로 촬영된 주변 사물에 캐릭터가 등장하는 형태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아래 영상을 한번 보겠습니다.


출처: 유튜브, 제가 올린 영상입니다


보시다시피, 저는 침대에서 아이패드를 펼쳐놓고, 아이패드에서 특정 모형을 띄워놓은 다음 카메라로 촬영 및 소환을 하였습니다.

꽤 근사하게(?) 캐릭터가 소환되는 것을 볼 수 있었습니다.


어떻게 보면 귀찮을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반대로 보면 캐릭터를 단순히 뽑는 것에서 그치지 않고 새로운 형태로 뽑는 방법을 기술을 이용하였다는 점에서
또다른 재미 추구가 가능합니다.


AR이 꼭 게임의 메인이 되지 않아도 충분히 활용 가능한 기술이라는 것입니다.


사진출처: 노컷뉴스


우리는 지금까지 포켓몬고라는 게임을 통해서 AR을 활용한 게임을 했던 바 있었습니다.

새로운 기술이고, 흥행에 큰 성공을 거두었지요.


하지만 AR 기술 자체가 게임의 Main 요소로써 자리잡는것은 쉬운 일은 아닐 것입니다.

설령 나온다고 해도 포켓몬고의 아류인가 싶은 생각도 들 것입니다.

그런 점에서 AR기반 새로운 게임이 큰 성공을 거두기 위해서는 어느 정도의 시간은 필요합니다.


그러나 음양사 for Kakao와 같이 AR기술이 게임의 일부분으로써 재미를 추구하기 위한 방안이라면,

사람들은 더욱 게임을 즐길 수 있고 새로운 재미거리를 찾아나갈 수 있을 것입니다.

어떻게 보면, 고객의 재미를 추구하기 위한 노력이라고 볼 수도 있을 것입니다.


앞으로 출시될 게임도 AR을 활용한 기술이 나타날까요. 기대되는 바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