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revious (20-22)/IT

2017 월드 IT 쇼 관람기 (3) - 대기업 전시전(자동차, 집)

2017/05/27 - [IT/General IT] - 2017 월드 IT 쇼 관람기 (1) - 입장

2017/05/28 - [IT/General IT] - 2017 월드 IT 쇼 관람기 (2) - 중소기업 상품전


세번째 글이네요.

2번째 글은 '중소기업 상품전'인데, 3번째 글은 '대기업 전시전', 그 중 자동차와 집 부분으로 했습니다.
왜 그렇게 명칭을 구분했을까요.

1층 B관에서는 중소기업에서 직접 만든 제품 또는 외주로 구매했던 상품들을 가지고 전시회를 통해서 홍보 및 매출을 올리려고 한 데 반해서,
3층 C관에서는 대기업의 IT 제품이 무엇인지를 알리는 것을 중심으로 전시를 했기 때문에 제가 임의로 전시전으로 명칭을 붙인 것입니다.


3층 C관 입구는 들어가니까 이런식으로 구성되어있네요. 뭔가 분위기가 많이 다릅니다.



현대차의 IT 전시를 위해서 만든 샘플 모형인가봅니다.


현대자동차의 수소차 홍보 사진.



미래의 모형이라 할까나. 저 조그만 차 움직입니다. 귀엽네요.


이런것도 전시하고.



이젠 차 안에서 운전하는걸 VR로 시연하는것까지 하네요.
현대차 아이오닉(IONIC) 전기차 운행을 하면 이렇다는걸 실감나게 해주는거랄까요.

VR의 활동영역은 이제 단순히 게임이나 영화를 보는것에 그치지 않습니다.
이와 같이 자사 제품을 이용했을 때 어떤 효과나 느낌이 나는 지를 시뮬레이션하는 데에 다양하게 사용됩니다.

가상현실 관련 제품이 이런 분야로 활용된다는 것은 매우 긍정적인 일이라 볼 수 있겠지요.

작년만 해도 VR은 단순히 한 차원 높은 놀이기구에 그쳤지만,
올해부터는 VR의 용도가 다방면으로 넓게 활용되면서 범용적 용도로 확장성을 구축해 나가는 것 같습니다.

이런 모습은 굉장히 바람직하네요.



이동식 집을 구현한 모형이네요.


Farmhouse에서 구현한 집. 이쁘네요.


자동차 안을 영화관처럼 해 놓고 시뮬레이션을 할 수있도록 한 부스도 있네요. 놀랍습니다.



실제 들어가봤죠. 지금 눈에 비치는것이 TV나 영화를 볼 수 있는 모니터고, 양쪽은 스피커라고 보면 되겠습니다.

자동차도 이젠 한단계 진화하려나 봅니다.


또 다른 부스를 갔습니다. 천정을 보니 햇빛이 비치네요..?

어라 잠깐만 여기 전시장은 실내 전시장인데...


넵. 그렇습니다. 태양이 없어도 태양이 있는 것처럼 구현한 신개념 인테리어 기능이라 볼 수 있겠네요.

태양을 쉽게 보기 힘든 북유럽이나 여러 지방에서 햇빛을 구경할 수 있도록 집 내부 인테리어 개선이 가능해질 것으로 기대됩니다.


제가 이 부분 좀 물어봤는데. 태양이 시간대별로 움직이냐.
아직은 안움직인다. 하지만 내년에는 움직이도록 하고 달도 나타나도록 해보겠다 그러더라고요.


기술의 발달로 이런 부분까지도 집 내부에서 나타나도록 한다는것.
상당히 괜찮은 아이디어입니다.




KT 부스네요. VR로 스키점프하는것을 시연할 수 있도록 했더라고요.



입구 참 화려하죠.


시간대별 이벤트로 경품주는것도 하고요.


IoT Safe Driver 전시장입니다. 

KT하고 몇몇 오토바이 제품군과 제휴를 맺고 안전운전을 위해서 KT가 지원한다 그런 내용인데요.
여기 사진에 나타난 분은 KT 전시 관리인인 관계로(일반인이 아님) 모자이크처리를 일부러 안했습니다.


그리고 그 옆.

LAND ROVER Discovery SUV. 

역시 KT와 랜드로버의 IoT 제휴를 통한 종합 차량관리시스템 구축한 것을 시연하기 위한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실내는 다음과 같네요. 여러가지 굉장히 잘 되어 있습니다.

(하지만 전 그런것 떠나서 저 차를 사고 싶어지네요 워낙 좋은차라...)



자동차 레이싱 이벤트도 하네요. 조그만 자동차를 저렇게 운전하면서 실제로 하도록 하는 것. 별걸 다하네요.


심지어 저런 장난감차 레이싱에 레이싱걸도 있습니다.. 마음만같아선 사진 더 찍고싶었지만 와이프와 같이 간 관계로 이정도만.


내용이 너무 많아서 나눠쓰게 되었네요.

다음은 SK, 삼성, LG전자의 신세대 스마트폰 및 제품, 그리고 스마트홈 IoT에 대해서 소개하고 마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