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revious (20-22)/Society

현대차도 수소차 곧 공개

사진출처: ZDNet Korea


기사 및 사진출처: http://www.zdnet.co.kr/news/news_view.asp?artice_id=20170811132824&lo=z37


ZDNet Korea에 따르면, 현대차에서 8월17일 여의도공원 주차장에서 수소차를 대중에게 공개한다 하였습니다.

아마도 SUV 컨셉트카인 'FE' 양산형이 될 가능성이 높다고 하네요.


사진출처: ZDNet Korea (아마 이 장소에서 열릴 것으로 보입니다)



수소차에 대해서는 제가 예전에 조사를 한 바가 있었습니다.

결과적으로 요약하자면 다음과 같습니다.


1. 수소차는 에너지 효율이 확실히 굉장히 좋아서 전기차보다도 더욱 기대받는 대체에너지로 주목하기 충분합니다.

2. 사람들이 수소통 폭발과 관련하여 걱정을 많이 하지만, 수소통 개발 기술이 생각 이상보다도 굉장히 안정적이기 때문에 큰 걱정은 없습니다.

3. 다만 가장 큰 문제는 수소차 충전소가 국내에는 한 개도 없습니다.


그래서 수소차에 대한 개발이나 진행 자체는 굉장히 좋은 시도로 생각되지만, 아직까지는 그에 대한 인프라가 국내는 전혀 구축되지 않았습니다.


사진출처: 카미디어


수소차 기술이 가장 앞서 있는 기업은 단연 도요타입니다.

도요타는 프리우스 수소차를 출시한 바 있었으며, 일본 내에서는 그나마 인프라 구축을 위해서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고 합니다.


물론 도요타는 현재 전기차를 가장 주력으로 하고 있고 프리우스 모델도 그에 맞춰서 내놓고 있다고 하지만, 수소차 기술이 가장 앞선 자동차기업이 도요타인 것도 부정할 수는 없습니다.


우리나라에서 수소차 연구를 하고 있는 기업은 현대차 하나밖에 없죠.

사실 사람들이 아무리 현기차다 뭐다 해서 많이 까기도 하고, 저도 사실 현대차를 그렇게 좋아하지는 않는 편입니다.

하지만 수소차에 대한 연구나 출시 의지를 드러내는 것은 충분히 칭찬 할만한 일이라고 생각하고, 그래도 국내에서 자동차 부문에 있어서는 가장 영향력이 큰 기업인 만큼, 수소차 출시에 따른 인프라나 여러 가지 지원에 대한 기대는 어느정도 하고 있습니다.


다만 수소차가 에너지 효율이 굉장히 뛰어난 차인 만큼, 그만큼의 안전성에 대해서도 소비자들에게는 더욱 많은 어필을 필요로 할 것입니다.


수소차 산업이 앞으로 어떤 식으로 발전해 나가게 될 지. 흥미 진진하게 지켜보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