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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지털트렌드(Digitaltrends) 검색 화면

방금전에, 돌고래 인공지능 관련해서 글을 한번 간단히 써봤는데요.

원문 출처가 디지털트렌드(Digitaltrends)라고 하는 IT 관련 미국 언론사였습니다.

 

원문 출처가 있는 곳을 들어가서 어떤 내용이 있는지를 검색하다가 보니, 디지털트렌드의 검색창이 확연히 눈에 띄게 되더라고요.

그래서 이번 글은 디지털트렌드의 검색화면이 어떤 식인지에 대해서 공유해 보고자 합니다.

 

PC 화면

 

 

Mobilt 화면

 

 

어떤 것이 눈에 띄는 지 바로 알 수 있을 것입니다.

 

바로 검색창입니다.

 

 

PC, Mobile의 검색 버튼을 누르면, 위 사진과 같이 검색어 입력 부분이 엄청 큰 화면을 차지한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이러한 효과는 기사를 찾기를 원하는 사용자들에게는 엄청난 가독성을 제공하고, 검색에 집중할 수 있는 효과도 가지고 있습니다.

 

이러한 사이트는 사람들이 디지털트렌드라는 사이트를 좀 더 들어가고 싶게 만드는 효과도 가지고 있습니다.

 

 

 

이전에 작성했던 글을 보면, '유틸리티 마케팅'에 관해서 쓴 글이 있었습니다.

 

2017/05/03 - [IT Marketing/IT Trend] - Users - (10) 유틸리티 마케팅

 

 

거기서 쓴 글의 내용 일부를 다시 재언급하자면,

아무리 광고를 훤칠하게 잘하더라도, 홈페이지를 잘만들지 않으면 사람들은 이용하지 않을 것이다라고 했었죠.

 

 

홈페이지를 잘 만드는 것?

 

다양한 내용을 난잡하게 보여주는 페이지가 좋은 홈페이지가 아니라,

고객들이 어떻게 하면 가독성이 뛰어나고 보기 쉽게 제공할 것인가를 고민하고 이를 나타내는 페이지가

좋은 홈페이지라고 볼 수 있겠습니다.

 

디지털트렌드처럼 검색창을 크게 보여준다는 것은 따지고 보면 정말 쉬운 방법입니다.

하지만 기존의 다른 홈페이지에서는 볼 수 없었던 방식이기도 합니다.

 

왜 다른 홈페이지에서는 이러한 방식으로 검색창을 만들지 않았을까요.

왜냐하면, 모든 홈페이지의 검색창은 칸을 따로 만들고 그 칸에서 입력하는 것에 너무나도 최적화가 되어있기 때문이지요.

 

 

 

사람들이 검색을 하는 그 시점에는, 검색하는 단어에 초점을 두지,

검색을 하는 그 시점에 주변의 다른 화면은 신경을 쓰지 않습니다.

 

그것이 제가 이 사이트의 검색 UI를 훌륭하다고 언급한 이유입니다.

 

 

 

 

당연하다고 생각되는 것의 틀을 깨는 것도 좋은 홈페이지를 만들 수 있는 지름길이 될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