얼마전에 스크롤애즈(ScrollAds)라는 광고업체에서 블로그 내 광고 배너 제휴 제의가 들어왔습니다.
현재 제가 운영하고 있는 광고 페이지는 구글 애드센스 1개입니다.
하지만 추가 광고를 게재할 시 제 블로그를 이용하는 사용자들이 불편을 겪을 것인가를 종합적으로 검토를 해 보았고,
그 결과, 스크롤애즈의 광고를 게재해도 큰 문제가 없다는 판단을 내리게 되어서 광고업체 제휴에 따라 광고를 개제하게 되었습니다.
일단 제 블로그를 들어오는 사용자들 중심으로 판단한 결과이기 때문에 아마도 큰 불편함은 없을 것으로 사료됩니다.
그러나 만에 하나라도, 스크롤애즈 광고로 인해서 블로그의 가독성 측면에서 문제가 된다라는 이의제기가 다수 들어올 경우에는
저는 크게 미련을 가지지 않고 광고를 내릴 예정입니다.
그렇지 않을 경우에는, 일단 광고 게재는 유지하되 트래픽 분석 등을 통해서 문제가 없다고 판단될 경우에만 개제 지속 예정입니다.
제 블로그이긴 하지만, 유저들의 의견이 있으면 수렴하면서 발전해 나가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Previous (20-22) > IT Marketing' 카테고리의 다른 글
Marketing Case Study - 삼국지 조조전 온라인(10) - 육어대 사건 (0) | 2017.05.24 |
---|---|
Marketing Case Study - 삼국지 조조전 온라인(9) - 댓글과 게시물 이벤트 (0) | 2017.05.24 |
Marketing Case Study - 삼국지 조조전 온라인(8) - 도시락 이벤트 (0) | 2017.05.21 |
Users - (13) 이원적 고객 서비스 (終) (0) | 2017.05.07 |
Users - (12) TCPF 전략 - #2. 편의성, 가격, 즐거움 (0) | 2017.05.07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