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revious (20-22)/IT Marketing

Users - (3) 사용자 중심 경영 - #3. 경영자의 사고방식

2017/04/02 - [IT Marketing/General] - 요즘 보고 있는 책 - 유저(Users)

2017/04/13 - [IT Marketing/IT Trend] - Users - (1) 사용자 중심 경영 #1

2017/04/13 - [IT Marketing/IT Trend] - Users - (2) 사용자 중심 경영 #2

 

 

11일 전쯤에, 제가 보고 있는 책 소개를 잠깐 한 적이 있었지요.
그 책에 대한 내용과 소감 정도를 연재를 해 볼까 합니다.

 

2011년에 나온 책인데도 불구하고,
최근의 IT Marketing Trend에 매우 부합한 내용이 많다고 판단해서 좋은 책이라고 여겼고,
그로 인한 책에 관한 내용을 언급하면서 IT Marketing에서 성공하려면 어떻게 해야 할 것인가 참고를 할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당연하게도 본문 내용은 Users 책에 대한 부분 요약이 주를 이룰 것입니다.

 

 

 

결국 사용자 중심 경영을 하려면 어떤 사고방식을 가지고 있을까요.

책에서는 다음과 같이 명시되어 있습니다.

 

 

1. 안돼라고 말하라.

 

사용자들이 한둘이 아니고, 요구사항도 전부 다 다른데, 이를 일일히 받아줄 수는 없을 것입니다.

그렇다고 사용자들을 무시하라는 뜻은 더더욱 아닙니다.

하지만, 수많은 사용자들의 의견을 청취하고 고려했을 때. 일부 의견들의 경우는 사용자들을 위한 기능이나 요구사항이 될 수도 있기 때문에. 그런 것을 냉정하게 선별하고 결정하는 것이 중요할 것입니다.

 

 

2. 프로세스를 최고로 여겨라.

 

사용자 중심 경영은 항상 새로운 시도에 직면할 수밖에 없습니다.

하지만 새로운 시도도 프로세스를 갖추고 그에맞게 도전을 해야지, 그렇지 않을 경우에는 이도저도 안돼서 안하느니만 못한 결과가 나타나겠지요.

 

 

3. 충분한 지식을 갖춰라.

 

아는 것이 힘입니다. 충분한 지식을 갖추고 있어야 방향성을 정할 때 좀 더 객관성을 가지고 정하고 추진할 수 있습니다.

 

 

4. 현실적 비전을 널리 전파하라

 

사용자 중심 경영도 결국은 현실성을 갖추고 있어야 합니다.

꿈은 클수록 좋다지만, 현실성이 없는 경영은 실현 불가능한 목표가 될 가능성이 높기 때문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현재의 위치에서 진단하고, 발전 방향을 제시할 수 있도록 나아가야 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이상 Users 서적의 첫번째 챕터인 '사용자 중심 경영'에 대한 내용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책에 있는 핵심 내용을 요약해서 블로그에 연재를 하되, 최대한 책의 저작권에 위배되는 글은 쓰지 않으려 하였고.

단순 요약 뿐만 아닌, 제가 마케팅 연구를 하면서 생각해 오고 적용될 수 있는 부분도 언급하는 식으로 작성을 해 보았습니다.

 

다음 챕터에서 뵙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