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04/11 - [IT Marketing/Case Study] - Marketing Case Study - 삼국지 조조전 온라인(1) - 소개
2017/04/12 - [IT Marketing/Case Study] - Marketing Case Study - 삼국지 조조전 온라인(2) - 출시 광고 및 이미지
이번 글은 출시 이벤트에 대해서 다루어 보겠습니다.
출시 이벤트라는 것은 과연 왜 하는 것인가. 한번 언급해 보겠습니다.
사람들을 끌어모으기 위한 방법은? 광고입니다.
끌어모은 사람들을 다시 찾게 만드는 방법은? 이벤트입니다.
이벤트를 해야 좀 더 많은 사람들이 좀 더 긴 기간동안 다시 찾을 수가 있습니다.
사진출처: 조조전온라인 네이버 공식카페
출시 직후 등장한 이벤트는 다음과 같습니다.
단, 게임 내적 이벤트가 아닌 외적 이벤트에 한정해서 언급하겠습니다.
게임 內 이벤트는 정기적이고 수시로 진행이 되는 반면, 게임 外 이벤트는 한정된 기간에만 열리는 것이며,
게임 출시 후 초창기 이벤트의 특성을 파악하기 바람직하다고 판단했기 때문이니 참고 바라겠습니다.
1. 50만 다운로드 이벤트
[50만 다운로드 달성 이벤트!]
■ 이벤트 기간: 2016/10/06(목) ~ 2016/10/26(수)
■ 이벤트 보상: 마켓 다운로드 수에 따라 모든 군주님에게 보상 지급!
10만 다운로드 돌파! - 2,000 금전
30만 다운로드 돌파! - 보물상자 교환권 10장, 40 공적
50만 다운로드 돌파! - 5,000 금전 / 50,000 은전 / 50,000 군량 / 보물상자 교환권 30장
2. 5랭크 달성 이벤트
[5랭크 달성 시 7만원 상당의 보상 증정!]
■ 이벤트 기간: 2016/10/06(목) ~ 2016/10/16(일)
■ 이벤트 보상: 5랭크 달성하는 모든 군주님께 아래의 보상을 드립니다!
100,000 군량 / 100,000 은전 / 5,000 금전 / 100 공적 / 회복의 백도 30개 / 용암침항주 30개
3. 삼국지 퀴즈 이벤트
■ 이벤트 기간: 10월 13일(목) ~ 10월 19일(수)
■ 이벤트 보상: 정답자 중 추첨을 통해 5명에게 CGV 영화예매권 지급 (1인 2매)
■ 당첨자 발표 및 지급: 10월 26일(수)
■ 이벤트 참여 방법
1. 아래의 삼국고시 문제 확인!
2. 총 5개 문제를 풀고!
3. 아래에 있는 [답안지 제출하러 가기]를 통해 답안지를 제출하면 끝!!
4. 공식카페 5만명 가입 이벤트
1. 많은 군주님에게 공식카페를 소개해주세요!2. 공식카페 회원 수 50,000명 달성 시 모든 군주님에게 '공식카페 선물 꾸러미' 증정!'공식카페 선물 꾸러미' - [100,000 군량 / 100,000 은전 / 1,000 금전]
5. 도시락 이벤트
- 삼국지조조전 Online 대표 장수카드 12장 + 게임 보상 쿠폰, 보조 배터리, 다이어리 등으로 구성
1. GS 편의점에 가서, 삼국지조조전 Online 도시락을 찾아주세요!2. 도시락을 정~말 맛있게 드셔주세요!3. 삼국지조조전 Online 쿠폰이 부착된, 도시락 인증샷을 찍어주세요!4. 'GS 편의점 도시락 게시판'에 인증샷을 올려주세요![출처] 도시락 먹고 한정판 패키지 받자! (삼국지조조전 Online 공식카페) |작성자 GM소교
이렇게 5가지 이벤트를 시행했었습니다.
자 과연 이 5가지 이벤트라는 것은 어떤 취지로 하였으며,
그것이 유저들을 끌어모으는 데 기여를 하였는지에 대해서 다각도로 분석해 보겠습니다.
'Previous (20-22) > IT Marketing' 카테고리의 다른 글
Users - (2) 사용자 중심 경영 - #2. 경영방식과 마켓3.0 (0) | 2017.04.13 |
---|---|
Users - (1) 사용자 중심 경영 - #1. 필요성 (0) | 2017.04.13 |
Marketing Case Study - 삼국지 조조전 온라인(2) - 출시 광고 및 이미지 (0) | 2017.04.12 |
Marketing Case Study - 삼국지 조조전 온라인(1) - 소개 (0) | 2017.04.11 |
IT Marketing Case Study 카테고리 신설 (0) | 2017.04.1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