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핏빗 차지 2 (Fitbit Charge 2) 밴드 손상에 따른 A/S

오랫만에 핏빗 관련 글을 쓰게 되네요.

사실 최근에 여러 가지 글도 쓰고, 블로그 활동도 작년처럼 많이 하지 않은 감이 있어서

핏빗과 관련된 기능에 대해서 더욱 많은 분들이 궁금해 하셨을 법도 한데, 그러지 못한점 양해드리겠습니다.


그동안 핏빗 차지2 이용을 꾸준히 했습니다만,

최근 두달정도는 이용을 못했었습니다.


그 이유는 밴드가 손상됐기 때문인데, 이에 대한 A/S를 바로 받지 못했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이번 글은 밴드 손상에 따른 A/S를 어떻게 받는지를 다뤄보도록 하겠습니다.




다음 사진은 밴드가 손상된 사진입니다.

보다시피, 밴드 끝부분 손목걸이대 부분이 찢어져서 손목걸이대를 정상적으로 사용할 수 없는 상황입니다.


핏빗 차지 2(Fitbit Charge 2)의 무상 A/S 기간은 1년이며,

1년 내로 밴드 불량 발생 시 이에 대한 무상교체가 가능합니다.


그렇다면 어떤 식으로 교체가 이루어지는지 그 절차를 보도록 하겠습니다.


핏빗 홈페이지를 가면 고객지원 센터가 있습니다.

그러나 고객지원 페이지를 찾아서 들어가는 데 다소 어려움이 있을 수 있으니, 아래 링크를 참조하시면 되겠습니다.


http://help.fitbit.com/?l=ko&cu=1&fs=ContactUs


여기로 가시면 다음과 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여러 가지가 있는데, 이메일지원을 하셔야 합니다.

그 이유는 아래에서 설명드리겠습니다.


이메일지원을 누르시면


제품명 - OS - 문제(손상 부분 선택) - 이메일 지원을 클릭하시면 다음과 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보다시피 어떤 문제인지에 대한 명세를 입력하신 후, 

'파일선택'이라는 것이 있습니다.


핏빗 차지2 밴드 손상에 대한 A/S를 받기 위해서는 

구매 당시의 영수증과(인터넷 구매 시 구매사이트를 통한 영수증, 오프라인 구매 시에는 구매이력 증명서류도 문제없음)

손상된 부분이 어떤 내용인지에 대한 사진


반드시 첨부를 해서 보내셔야 A/S가 가능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이메일 지원'을 선택하라고 하는 겁니다.

전화지원의 경우에는 증빙자료에 대한 제출이 불가능하기 때문입니다.


이러한 증빙을 첨부할 경우, 다음과 같이 메일이 회신됩니다.





고객지원에 회신받는 이메일이 아닌, Fitbit Charge 2에 연동된 이메일계정 회신을 해달라는 내용입니다.

그래서 회신을 할 경우에는 다음과 같은 메시지를 받을 수 있습니다.



메일에 보시다 시피, 1년 한 차례의 A/S가 가능하다고 명시가 되어 있으며, 배송받을 주소 및 연락처를 기재바란다는 메일입니다.


즉, 핏빗의 밴드 A/S는 새로운 밴드를 택배로 보내는 방식으로 이루어지기 때문에,

직접 A/S센터를 방문해서 교체하는 것이 아닌, 새로운 밴드를 수령하는 절차로 이루어집니다.





제품은 빨리 왔네요.

A/S요청하고 하루만에 배송이 완료되었습니다.



핏빗 관련 제품을 이용하시다가 제품에 손상이 발생하였을 경우에는,

무상기간 내에 교환이 가능하니, 어렵게 생각하지 마시고 온라인 지원을 이용하시면 되겠습니다.


나중에 알찬내용으로 돌아오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