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방명록

  • 구본승 2020.05.14 17:47

    안녕하세요 마케팅을 전공하고 있는 경영학과 학생입니다. 마케팅 4P에 대해 쓰신 글을 보며 많은 공부들을 하고 있으며 이에 감사함을 말씀드립니다.
    공부하는 도중 궁금한 점이 있어 마케팅쪽으로 더 아시는 선배님이라는 생각을 가지고 감히 질문을 하려고 합니다.
    4P전략 중 유통전략을 소상공인들에게 접목시킬 수 있는 방법은 없을까? 라는 의문점이 들어 많은 고민들을 해보았습니다.
    비탄력적이고 한번 결정 된후에는 바꾸는데 많은 비용과 시간이 지출 되는 점들이 소상공인들에겐 유통전략은 알맞지 않은걸까 라고 말이죠. 선배님이 생각하시기에 4P전략중 유통전략은 소상공인에게 쓰일 수 있는 방법 같은게 있을런지요

  • Django 2020.05.08 15:29

    책 관련 질문은 어디다 해야하나요??

  • 익명 2020.04.24 03:40

    비밀댓글입니다

    • Favicon of https://onikaze.tistory.com BlogIcon 鬼風 2020.04.24 12:00 신고

      사실 저는 관련된 서적이나 그런걸 읽지는 않습니다. 하지만 광복 이후 대한민국의 역사가 어떤 식으로 발전해나갔는 지에 대한 자료가 도움이 될 것 같고요. 그리고 TV프로 중에서 "차이나는 클라스"에 보면은 대한민국 역사를 다룬 파트가 있습니다 그것도 도움 많이될것같아요~ 참고로 저는 컴퓨터 프로그래머로 재직중인 일개 월급쟁이입니다 ㅎ

  • 익명 2017.05.21 17:01

    비밀댓글입니다

    • Favicon of https://onikaze.tistory.com BlogIcon 鬼風 2017.05.21 18:27 신고

      글 남겨주셔서 감사드립니다.
      최근에는 마케팅관련해서 글을 주로 올리느라 머신러닝에 대한 연구가 소홀한 감은 있었습니다만, 그래도 향후 이끌어갈 기술임은 분명하다고 생각합니다.
      다시 관련연구를 접하게 되면 연락드리도록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 등아 2017.05.16 22:35

    소설쓰지 말시라.손학규를 너무 모른다.손학규는 문재인과 참여정부 때문에 모든것을 잃었다.글 내리고 사과하지 않으면 고발조치 할 것이다. 손학규는 대통령이 되어도 벌써 몇번을 될 능력다였다.그런데 문재인과 친노들때문에 모든것이 틀어졌다.

    • Favicon of https://onikaze.tistory.com BlogIcon 鬼風 2017.05.17 00:00 신고

      거 말씀 참 엄하게하시네요. 몇마디하겠습니다.
      첫째. 먼저 밝혔다시피 전 사실이라고 말하지 않았습니다. 글의 말미가 아니라 서두에 쓴거고요. 사실도 아닌데 사실인것마냥쓴다면 문제가되는게맞지만, 전 사실이 아니라고 분명하게 언급했습니다.
      그런면에서 개인의 생각을 밝힌게 아무런문제가 없다고 밝히는 바입니다.
      둘째. 전 손학규를 개인적으로 지지하는사람입니다. 그사람의 과거행적 그리고 철새. 관심없습니다. 그저 자기정치하고싶어서 민주당으로 당적 옮겨서 활동했던거고 남들이 야유를 해도 전 오히려 꿋꿋이 지지를했었어요.
      이번에 글을쓴것도 보이지않는역할은 있을것이라는생각도 있고. 그의 측근이 총리임명된것이 본인에게 해일까요? 아니요~득이 될것으로보입니다.

      말투를 보니까 현정부와 노무현정부를 굉장히 싫어하는사람처럼 보이는군요. 저도 사실 말하자면 노무현하고 문재인에게 투표 안했습니다. 그런데 그게 중요할까요??
      정치권이야 서로의 이익이나 이해관계때문에 많이 복잡하고 그러겠지만, 국민들은 그저 그시대에 정권에서 잘살게해주려고했는지만 봅니다. 그게당연한거고 그래야합니다.
      그런면에서 참여정부는 실패한줄알았지만 훗날역사를 돌이켜보니 그게아니였던거고, 현정권에 대해서도 잘할거라는 기대가 있는겁니다.

      이번에도 그래요.
      전 당연히 사실인지아닌지 몰라요. 다만 비문인사를 주요보직으로 임명하는데 있어서. 트로이목마다하는말은 지나칠수는있어요. 하지만, 그에앞서서 관련 이해관계자와 한마디 상의도없이 결정했을까요?? 절대그러지않을겁니다. 그런면에서 사전에 일부교감은있었을것이고, 협치를추구하는데 서로도울수도있지않을까 생각했습니다.

      제 말이 사실이라고한적없고 추정에불과하지만, 틀렸다라고할만한 팩트를 들고와보세요. 그럼 글 내릴게요. 하지만 사실도아닌데 사실인것처럼 말하면서 고발하겠다고 하면 저도 똑같이 맞고소할수있습니다.

      당신께서 제가쓴글 못믿겠죠?
      저도 당신이 쓴글 못믿어요.

      어디서 협박질이에요??

      정치적이해관계가 얽혀있고 그 속에서 추측을 한번해본건데, 결과는 양쪽다 잘됐으면 좋겠다는겁니다.
      한쪽을 비방하거나 모욕하려는의도가 아닌 좋은의도로 쓴 글이라고요.
      함부로 겁부터주지마십쇼.

      그리고말입니다.
      영원한적도아군도 없어요.
      과거에 잃은것이 많은것 자체는 역사적 사실이니 부인할수는없더라도, 협치하면서 향후국민들만 보고 올바른방향으로 당을이끌어간다면 사람들의 마음을돌릴수있는게 정치입니다.
      전 당연히 손학규가 그럴능력이 충분히 있는분이라고생각하고요. 그분의 향후 정치행보가 잘되길 기원해본겁니다.

      사실이 아니라고 재차 언급했기때문에 소설일수도 있겠죠. 하지만 소설도 쓰지말라고하면, 아무말도 하지말아야되겠네요. 유신정권 군사정권시대마냥.

      지금 시대가 어떤시대인데.
      좀 말같은소리를 좀 하세요.

  • 익명 2017.01.22 11:53

    비밀댓글입니다

    • Favicon of https://onikaze.tistory.com BlogIcon 鬼風 2017.01.22 17:47 신고

      저도 죄송하네요.. 제가 잘 알지못하는영역이라서 말이죠.. ㅠ
      다만 추적이나 트래커 관련된것은 보안및 해킹기술쪽이라 네트워크보안및 해킹관련 지식이 높으신분들이 그나마 좀 아실겁니다.. ㅠ

  • 남상철 2016.12.05 00:35

    머신러닝 글 잘 읽었습니다. 내용도 좋지만 나누고 배우려는 마음에 감동 받았습니다. 고맙습니다.

    저는 심리학자이자 상담가이고 회사를 경영하고 있는데 머신러닝을 통해 심리학 쪽에 적용을 해보고 싶은 마음이 있습니다. 아직은 뭐가 뭔지 모르겠지만 알아보고 싶습니다. 특히 상담을 할 때 내담자와 상담가의 대화를 자동으로 받아쓰기하고, 내담자들이 만들어내는 데이터를 통해 효과적인 치료법을 위한 분석을 시도해보고 싶은 마음입니다. 더 효율적인 서비스를 디자인 할 수도 있을거 같구요... 하여튼 혹시 도움되는 자료나 기술이 있으면 알려주세요. 때로는 모임에도 참여해보고 싶습니다. (010-3236-1934)

    • Favicon of https://onikaze.tistory.com BlogIcon 鬼風 2016.12.12 08:40 신고

      안녕하세요. 방명록에 좋은 글 남겨주셔서 감사드립니다.
      해외출장을 갔다 온 관계로 회신이 다소 늦은 감이 있었네요. 중국에서 티스토리 접속 및 사용이 원활하지가 못하더라고요.
      저 또한 이제 막 머신러닝을 학습하고 연구하는 단계이다 보니 아직까지는 모르는 부분이 많긴 합니다만, 차차 알게 되면서 관련된 분들을 알아가는것 또한 중요하다고 생각하는 바입니다.
      나중에 기회가 된다면 연락 한번 드려보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