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revious (09-19)/Github 이관자료

서적 소스코드 및 홈페이지 재안내

안녕하세요. AWS 클라우드 기반의 Django 애플리케이션 책 저자입니다.

일전에 서적 프로그램 소스코드 및 홈페이지 관련 안내를 드린 바 있었는데, 내용이 변경된 부분이 많아서 다시 올립니다.

 

 

PART 3 예제 프로그램 소스코드

https://github.com/Amanokaze/awsdjango-books

 

Amanokaze/awsdjango-books

AWS 클라우드 기반의 Django 웹 애플리케이션 서적 소스코드입니다. Contribute to Amanokaze/awsdjango-books development by creating an account on GitHub.

github.com

※ Github로 이관하였습니다.

 

 

예제 프로그램 홈페이지: 없습니다.

 

본 책에서는 http://www.awsdjangoboard.com 홈페이지를를 구현한 코드를 보여드렸습니다만, 현재 해당 도메인의 홈페이지는 서비스하고 있지 않습니다. 또한 책에서 나타낸 AWS 계정인 onikaze.books 계정도 더이상 존재하지 않으니 더불어 참고 바랍니다.

 

이유는 간단합니다. AWS 서비스는 1년간 프리티어로 무료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만, 제 계정은 이미 1년이 넘은 계정입니다. 그래서 무료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기간이 지났기 때문에 월마다 DB, EC2, Elastic Beanstalk, Route 53 등 서비스에 대한 이용 요금이 청구됩니다.

 

독자들에게 책 이용을 위해서 홈페이지를 제공하는 것이 더욱 편리할 수 있으나, 책에서 제시한 내용은 웹 애플리케이션을 구축하기 위한 방법을 다루었고, 소스코드 또한 Github를 통해서 이용이 가능하기 때문에 제 사비를 들여서 AWS 서비스를 이용해야 할 의무는 없을 것으로 판단되었습니다. 이용 요금도 적게는 월 $25, 많게는 월 $80 정도가 지출되기 때문에 결코 적은 금액이라고 볼 수도 없습니다. 이 점 다시 한번 양해 부탁드립니다.

 

하지만 책과 관련된 독자들의 의견은 계속 청취하고 받아들이도록 하겠습니다.

소통 창구는 다음과 같습니다.

 

여러 다양한 채널을 통해서 독자와 지속 소통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