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11/20 - [Onik Lab./Game Directing] - 게임기획 (1) - 무엇을 어떻게 만들것인가?

2017/11/20 - [Onik Lab./Game Directing] - 게임기획 (2) - 주제 및 개발환경


앞선 글에서는 무엇을 만들고 어떤 환경에서 만들것인지를 다루었습니다.

물론 그 내용이 100% 반영되지는 않고, 중간중간에 필요에 따라 변경될 수 있는 점 참고바라고요.


이번에는 일정관리를 위한 Gantt Chart를 그려봅니다.

일정관리를 한눈에 볼 수 있을만한 가장 좋은 도구로 Gantt Chart만큼 좋은것은 없다고 생각하는 바이며, 가독성 또한 좋기 때문이죠.


사실 Microsoft Project를 통해서 Gantt Chart를 그리면 쉽게 그릴수있습니다만,

라이선스가 없기도 하고, 이를 위해서 구매하는것은 무리겠죠.


그래서 Excel을 통해서 그려보았습니다.


Excel로 Gantt Chart 그리기: https://www.smartsheet.com/blog/how-create-gantt-chart-excel01


위 글은 영문으로 되어있지만, 쉽게 그릴수있도록 안내해주니 참고하시면 좋을것같네요.



한번 일정을 보겠습니다.



사실 이거 만드는데 무슨 55일이나 걸리냐 하시는분들 계시겠지만,

직장을 현재 다니고있고 남는시간 틈내서 해야하기 때문에 길게잡은겁니다.

즉 여유가 있다면 훨씬 빨리 끝날수도 있겠죠.


제 개인적으로 혼자 하는만큼, 일정에 너무 쫓기기보다는,

주어진 순서에 맞게 하나하나씩 과정을 거쳐나가는데에 의의를 두고자 합니다.

물론 목표는 주어진 일정보다 빨리 개발 및 출시 완료를 하는것이고요.


일정관리는 이정도로 마치겠습니다.


다음은 요구사항 명세에 대해서 다루도록 하겠습니다.


WRITTEN BY
鬼風
생각이 깨어있지 않다면 살아갈 이유도 없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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