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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nventory/Common IT

구글 드라이브/사진 백업을 위한 Backup & Sync 출시 및 사용방법

2017/06/15 - [IT/Worldwide IT] - 구글 드라이브의 개선, 백업앤 싱크(Backup and Sync) 출시


지난 달 중순에 이런 글을 올린 적이 있었습니다.

구글 드라이브 개선을 위한 백업앤 싱크가 6월 말 출시된다고 하였죠.


그리고 7월 12일(추정) 출시가 완료되었습니다.

당시 제가 썼던 글에서는 실제로 출시되면 사용해봐야 되겠다고 하였는데, 그런 의미에서 글을 쓰게 되었습니다.


구글 싱크 다운로드는 다음 주소에서 이루어집니다.


http://www.google.com/drive/download


(혹은 구글 드라이브를 들어가신 후 우측 상단에 '다운로드'를 누르면 백업앤 싱크를 받을 수 있습니다.)



다운로드를 받고 실행하면, 어떠한 절차도 없이 바로 설치가 완료됩니다.


참고로 저는 Windows 환경이니 참고 바라겠습니다.



설치된 프로그램은 다음과 같이 나타납니다.


Backup and Sync from Google




이제 실행해봐야 되겠지요.




로그인을 합니다.



지금부터가 중요합니다.


이 부분은 내컴퓨터 → Google Drive 로 동기화할 폴더를 선택하는 부분입니다.


특정 폴더를 선택하면 해당 폴더에 있는 파일은 Google로 자동 백업이 이루어집니다.




이제 다음은 반대입니다.


Google Drive → 내 컴퓨터 로 동기화하는 작업을 곧 하게 됩니다.



아래와 같이 특정 폴더로 구글 드라이브의 내용을 동기화할 폴더를 선택합니다.


원하지 않으면 체크박스를 해제하면 됩니다.




이렇게 모든 설정이 완료되고 Google Drive를 들어가 보겠습니다.




보시다시피, Google Drive 동기화 대상 폴더가 웹 상에서도 나타나게 됩니다.


즉, Google Drive와 PC 간의 상호 동기화를 위한 모든 준비가 완료되었음을 뜻합니다.



막상 실행해 보니, 크게 대단한 기능의 프로그램은 아닙니다.

하지만, Google Drive를 많은 사람들이 사용하고, 특정 PC에서 일일히 업로드/다운로드를 할 필요가 없이 동기화를 원하는 분들이라면

Google Backup and Sync는 분명히 유용한 프로그램이 될 수 있을 것입니다.


이상 Backup and Sync에 대한 간단한 사용기를 마치겠습니다.



추가 궁금점이나 테스트해보고 싶었으면 하는 사항이 있을 경우 알려주시면, 한번 하면서 추가적인 글도 올리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