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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revious (20-22)/IT Marketing

IT Marketing Case Study 카테고리 신설

Case Study를 신설하게 되었습니다.


IT Marketing을 위한 연구 및 학습을 진행하는 과정에서 새롭게 카테고리를 만들게 되었네요.


마케팅에 대한 전반적인 이론과 접근 방향을 검토를 해 보고,

IT 마케팅에 대한 최신 트렌드를 짚어보는 것도 매우 중요하다고 이전에 이미 언급하였습니다만,

그와 더불어서 IT 마케팅에 대한 트렌드에 확장성을 더하고자 하는 것이 주요 목적이 되겠습니다.


현재 수많은 기업들이 IT 상에서 온라인 마케팅을 수행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과연 이들 기업이 모두 성공하였는지. 또는 실패하였는지.

그리고 어떤 요소에서 성공을 하고 어떤 요소는 좀 더 부족하였는지.

유형 또는 무형의 제품을 사용하는 사용자의 다양한 반응과 그에 대한 기업이 어떻게 대처를 하였는지를 구체적으로 보고자 함이 주 목적이 되겠습니다.


사실 서점에 가면 온라인마케팅에 대한 성공사례, 실패사례가 매우 많이 있습니다.

그래서 사례만 놓고 본다면 어렵지 않게 자료를 구하는 것이 가능합니다.


하지만 어떤 하나의 기업이 하나의 제품을 출시하고 나서 그에 대한 운영을 하는 방법은 매우 다양하며,

시기 별 운영 방향이나 사용자 반응 또한 시시각각 변하기 마련입니다.


대부분의 기업이 제품을 출시하고 마케팅을 하는 데에 있어서

서적을 통해서 접하는 내용은 흔히들 '뭐 해서 뭐 했더니 성공했더라/실패했더라' 이런 것을 불과 몇 장으로만 다루고 있지만,

실제 많은 기업들의 마케팅은 성공과 실패가 상당히 많이 혼재되어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성공과 실패가 혼재하는 기업의 사례를 구체적으로 언급하면서

그 기업이 하나의 제품에 대한 마케팅을 하는 방식을 어떤 식으로 바꾸어나가는지.

결과론적인 것이 아닌 하나의 구체적인 과정을 다뤄보고자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