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revious (09-19)/Game

판다리아의 안개 - 스톰스타우트 가문 퀘스트 (4)

※ 주의: 이 게시물의 저작권은 저한테 있습니다. 퍼가는건 상관없는데, 블로그 주소와 제가 쓴 글이라는 것은 반드시 명시를 해주시기 바랍니다.



스톰스타우트 가문 퀘스트 (1) - http://onikaze.tistory.com/284
스톰스타우트 가문 퀘스트 (2) - http://onikaze.tistory.com/285
스톰스타우트 가문 퀘스트 (3) - http://onikaze.tistory.com/286

※ 이 게시물은 시리즈물입니다. 앞선 1편을 보지 않으신 분은 바로 위의 링크부터 먼저 눌러서 봐주세요~


마지막 4편입니다. 

1편은 Phase #2까지로 진행되었으며, 간단히 요약하면 첸과 리리를 만났는데 

그들이 얹혀사는 썬더풋 일가의 일거리를 도와주는게 거의 전부였습니다.

2편은 Phase #3이였으며, 간단히 요약하면 머드머그를 돕고 스톰스타우트 양조장의 실태를 파악한 후
첸 스톰스타우트가 가문의 명예를 걸고 양조장 부활을 위한 준비를 합니다.

3편은 Phase #4였으며, 간단히 요약하면 첸 스톰스타우트가 언덕골에서 맥주를 만드는 모습을 나타냅니다.


앞서 올린 지도를 다시 한번 살펴보겠습니다.


마지막 부분이므로 당연히
Phase #5 - 스톰스타우트 양조장 
이 부분을 다루도록 하겠습니다.


Phase #5 - 스톰스타우트 양조장


첸과 리리, 그리고 머드머그는 만든 맥주를 가지고 스톰스타우트 양조장으로 이동하는데..

먼저 퀘스트입니다.

20. 문 두드리기(이동)(Phase #4와 일부러 겹치게 표시)
21-1. 통로 확보(처치) / 21-2. 상급수(수집) / 21-3. 맥주통(구출)
22. 양조장 청소
23. 양조장 안으로
24. 어려운 양조의 길(인던연퀘)

번외편1. 가문의 비밀(인던)
번외편2. 돌밭 갈증(필드이동퀘)


23번까지는 필드에서 수행 가능한 퀘스트입니다(23번 퀘 자체는 솔플 인던퀘인 면은 있지만)
24번은 스톰스타우트 양조장 인던에서 수행하는 마지막 퀘스트라고 보면 되겠습니다.
번외편1 퀘스트는 스톰스타우트 양조장 인던 퀘스트지만 연퀘 자체는 아니므로 번외로 하였고,
반외편2 퀘스트는 23번 퀘스트를 수행해야만 나오는 연퀘이지만 타 필드로 넘어가므로 번외로 했습니다.


이제 마지막 스토리 들어가보겠습니다.

스톰스타우트 양조장 도착. 그런데 문이 굳게 닫혀있었습니다.


이런 스토리 뭐 뻔하죠. 백날 두드린다고 열릴까요. 안열리죠.


그런데 거대한 호젠(원숭이)가 나타났습니다. (머드머그 대사 참조)
여기 스샷에 표시되지는 않았지만 호젠들이 스톰스타우트 양조장 주변에 얼쩡되면서 판다렌들을 괴롭히며,
이들 또한 위기에 빠뜨리면서 맥주통 속에 가둬버립니다.


맥주통 속에 갇혔다가 깨어난 이들은 지금 일련의 사태를 해결하기 위한 과제를 저한테 떠넘긴 채로
양조장으로 가는 또다른 입구로 도망갑니다.

얼마나 급했으면 리리까지 떼놓고 먼저들 가버리는지.. 허허허


퀘스트 3개는 위에 언급된 21-1/21-2/21-3 과 같으며,
양조장 주변에서 괴롭히고 있는 호젠(원숭이), 토깽, 요마(정령)들을 없애고,
맥주통 안에 갇힌 다른 판다렌들을 구출하는 퀘스트라고 보면 됩니다.

또한 처음에 이들을 가둔 거대한 호젠이 계속 싸돌아다니고 있지만 큰 걱정은 안해도 됩니다.
호젠 눈에 띄면 플레이어를 맥주통 속에 가둬버리지만 곧장 깨고 나와서 하던거 마저 하면 되니까요.

그리하여 퀘스트를 다 하고 나면 이제 양조장 내부를 정리할 준비를 합니다..


양조장 안에 들어가는 "양조장 청소" 퀘스트는 실제 인던 들어가서 하는 퀘스트가 아닌 아래 스샷과 같이
직접 대화창을 선택해서 들어가는 이벤트 형식 퀘스트입니다.


먼저 나오는 것은 첸 스톰스타우트와 같이 싸우는 장면입니다.

인던이 아니라는 점에서 이미 하고 있는 사람이 있으면 같이 할 수도 있고요.


첸 스톰스타우트의 전투력은 앞에서 몇 번 확인을 했으니 의심하지 않을 것입니다. 무난하게 클리어.


머드머그는 좀 특이합니다. 머드머그가 특이하다는게 아니라, 상대하는 요마가 특이하다는 뜻입니다.
다음과 같이 평범하게 싸우다가 갑자기 보호막을 생성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그러면 머드머그가 다음과 같이 친절하게 안내를 합니다.

아래 스샷에 나온 메시지와 같이 작은 거품위로 뛰어다니면 보호막을 약화시키는데..

보호막 약화가 다 이루어지면 다음과 같이 메시지가 나옵니다.

이러한 과정을 반복하면 클리어.


이제 리리입니다. 
리리는 아무래도 어린 판다렌이고 저 큰 괴물과 같이 싸울 수 없기 때문에 플레이어가 도와줘야 합니다.

전투절차는 간단합니다.
첸이나 머드머그는 플레이어와 같이 싸웠는데,
리리같은 경우는 도망만 다니면서 플레이어 혼자서 상대방 피를 다 빼야 합니다.
하지만 어렵지는 않습니다.

처음에 시작하면 주가라 불리는 호젠이 바나나를 뿌리면서 리리를 쫒아갑니다. 
그 상태에서는 리리나 주가 둘다 이동속도가 엄청빠르기 때문에 제대로 공격할 수가 없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아래 스샷과 같이 맥주통을 집으면 자동으로 던져지고, 그 때 주가 얼굴에 맥주통이 씌이며
패닉상태에 몇초간 빠집니다. 그 상태에서 때리시면 됩니다.


생각보다는 쉬운 전투이므로, 순탄히 끝내고 다시 필드로 나갑니다.


그리고 양조장 안으로....
그렇습니다. 이제 필드퀘는 모두 끝나고 인던에서 퀘스트를 이어서 하라는 뜻입니다.
아래 스샷의 하단부분에 스톰스타우트 양조장 업적이 뜬 것 보면 모든 퀘를 다 했다는 뜻이겠지요?



그래서 무작위 파티로 외국애들과 같이 스톰스타우트 양조장 인던도 들어갔습니다. -_-ㅋ

들어갔는데.. 왠 이상한 아줌마가 하나 나오는군요.
아줌마 주변이 보라색 기운이 퍼져나오는걸로 봐서는 분명 뭔가 있는것같은데..
저 아줌마의 정체는 결국 끝까지 밝혀지지도 않고 잘 모르겠습니다;;;;


어찌됐든 첸 스톰스타우트가 주는 퀘는 너무나도 당연하지만 보스를 처치하는 퀘이고요.

인던 들어가자마자 두 사람의 대화를 보면.. 좀 황당합니다 ㅋ


아줌마는 자꾸만 동문서답하고 앉아있고.. 
아니, 동문서답이라기보단 대답을 회피하는거겠죠. 뭔가 수상하긴 수상합니다.


그런데 첸 스톰스타우트까지 뭔가 말린느낌;;; ㅋㅋㅋ


스톰스타우트 아줌마 또한 퀘가 있어서 뭔지 보니까 그냥 별거 아닙니다.(번외편2번퀘스트)
스톰스타우트의 비밀 책 5권 수집퀘인데, 이거 마지막에 가오아저씨한테 보여주면 
옥수수를 너무 많이 넣었다고 하고 끝나는 그냥 평범한 퀘라 할까요;;


스톰스타우트 양조장 인던을 모두 클리어하고하고 나면 첸 스톰스타우트와 가오 아저씨의
대화가 나오게 됩니다. 대화를 들으면 뭔가 의미있는 내용이 나올 것이라 기대를 하는데..

뭔가 의미심장하면서도 궁금증을 유발하는 멘트로 끝이 나게 됩니다.

이 인던의 보스전은 다음과 같습니다.
가오 아저씨가 맥주를 만드는데, 맥주를 만드는 과정에서 요마들이 막 튀어나옵니다.
플레이어들은 요마(정령)들을 처치해야 하는 역할을 수행하고요.

요마 처치가 완료되면 가오아저씨 또한 맥주를 완성하게 되는데,
가오 아저씨는 이유를 모를 정도로 맥주를 만드는데만 집착하여 양조장을 쓰레기장으로 만들었지요.


첸 스톰스타우트는 당연히 그에 대해서 따지고.


그런데 가오 아저씨의 저 멘트가 의미하는 것은 과연 무엇일까요...


이렇게 궁금증만 유발한 채로 모든 퀘는 끝나버립니다.
아래 스샷에 있는 첸과 가오의 저 대사도 마지막 대사입니다. (더이상 대사 안나옴)


판다리아의 안개 세계관과 스톰스타우트 양조장. 그 관계를 좀 더 알 수 있다면 
제가 좀 더 구체적인 스토리를 제시하거나 그러겠는데, 그러지를 못한 면은 다소 아쉽네요.


스톰스타우트 가문 퀘스트는 여기까지입니다.
첸과 리리, 머드머그의 모험을 다룬 이 퀘는 여기까지고요.
네바람의 계곡 전체를 이끄는 퀘스트라고 해도 과언이 아니라서 한번 다뤄보고 싶어서
시리즈로 다루게 되었습니다.

맨 위에도 언급했듯이 퍼가는건 상관없는데, 출처 및 링크주소는 반드시 명시해주시기 바랍니다.

그럼 이상 시리즈를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 그리고 번외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