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revious (09-19)/Sports

Manchester Derby Preview

※ 주의: 맨유팬들이 보면 다소 기분 안좋을수도 있으니 본문 읽기전에 Back 버튼을 눌러주세요



드디어 내일이다.

어느덧 24시간도 안남은 맨체스터더비.
내 개인적인 입장에서는 올드 트래포드 원정경기에서의 6:1의 감동과 환희의 순간을
다시 한번 느꼈으면 하는 간절한 바램이 있다.

또한 맨유 팬이 아닌 이상은 맨시티가 이기는 것이 우승구도를 더욱 안개속으로 만든다는 점에서
맨시티가 이기는 것이 더욱 흥미있고 재미있을 것이라고 믿어 의심치 않는다.

맨유가 이긴다고 생각해봐라.
맨유팬 입장에서야 좋겠지만 그러면 이미 EPL 우승구도가 끝나버리기 때문에 재미없게 되어버린다.
그런 면에서도 역시나 맨시티가 홈에서 맨유를 바르는 것이 가장 이상적인 구도가 아닐까.

나름 분석글이라고 쓰겠다만, 이번만큼은 다분히 내 주관대로. 편파적으로. 맨시티 중심으로 쓰겠다.


예상 Best 11

맨시티
GK - 조하트
DF - 레스콧, 콤파니, 콜라로프(클리시), 리차즈
MF - 투레, 배리, 나스리, 실바
FW - 테베즈, 아게로

맨유
GK - 데헤아
DF - 퍼디난드, 에반스, 에브라, 파비우
MF - 캐릭, 긱스(스콜스), 발렌시아, 박지성(나니)
FW - 루니, 웰벡


맨시티는 예상 외로 콜라로프가 나올 가능성을 한번 점쳐보고, 
맨유는 진짜 예상 외로 박지성이 나올 가능성을 점쳐본다.

맨시티는 홈경기라는 이점과 반드시 이겨야만 한다는 점을 중요시하기 때문에 최대한 공격적인 카드로 나올 가능성이 높다. 게다가 아게로-테베즈 투톱이 몇경기에서 이미 검증됐고 발로텔리는 정지가 인제 풀렸다는 점에서 급하게 선발로 내보낼 일은 없을 것이다.
콜라로프를 선발로 점치는 이유는 역시나 중거리슛때문. 강팀간의 대결은 세트플레이에서 갈리는 경우가 비일비재하기 때문에 프리킥상황에서 콜라로프를 무기로 활용하기에는 매우 좋지 않을까 생각해 본다.

맨유는 원정경기라는 불리한 점이 있지만 비기기만 해도 엄청 유리한 고지를 점하기 때문에 느긋하다. 최근 맨유의 페이스가 좋지는 않지만 맨시티전을 대비하여 모든 준비를 했음이 틀림없다. 일단 상황 자체가 맨유는 무리할 이유가 없으므로 공격적인 카드인 나니/영보다는 수비적인 깜짝카드로 박지성을 내세울 가능성을 충분히 점칠 수 있다. 비록 7경기나 뛰지 못했지만 박지성에게 그런 경우는 이미 적응된 바 있기 때문에 박지성 선수가 선발로 나와서 활약할 여지는 충분하다.
또한 중원싸움의 중요성이 맨유에게는 어떻게 보면 절실하기 때문에 스콜스가 충분히 나올 수도 있지만 긱스가 나올 가능성이 더 높지 않을까도 생각해본다(사실 이건 어떻게 보면 확률이 반반이다).

양팀의 키플레이어는 다음 선수들이 되지 않을까 싶다.
테베즈(맨시티) vs 발렌시아(맨유)

테베즈가 최근에 절정의 기량을 다시 보여줌으로써 팬들을 환호시키고 있기는 하나, 상대가 맨유전이다.
맨유전에서는 그동안 테베즈가 썩 좋은 모습을 보여줬다고 보기는 어렵지만 이번만큼은 어떻게 보면 최근의 상승세를 이어나가서 뭔가 한건이라도 할 수 있을 것 같은 기대를 가질 수밖에 없다.
맨유는 루니를 키플레이어로 꼽아도 되지만, 발렌시아를 주목해보는 것도 괜찮다. 올시즌 발렌시아를 보면 거의 몬스터시즌에 가깝다 해도 과언이 아니기 때문에 큰경기에 한건을 할 수 있을 것 같다는 생각도 든다.

맨시티는 맨유전을 이기려면 중원 압박은 당연히 기본이지만, 루니와 발렌시아를 절대 놓치면 안된다.

지난번에 원정 6:1 승리 나왔다고 이번 홈에서 좋은 결과가 나올거라고는 절대로 장담못한다. 아니 오히려 맨시티가 질 가능성 또한 없지는 않다. 다만 이번 경기에서 맨시티가 훌륭한 경기를 이끌어내기 위해서는 과열될 수 있는 경기 양상을 최대한 누그러뜨리고 기본에 충실하여 경기하는 것이 중요하지 않을까.

이번경기에 모든걸 걸어야 한다. 맨시티도 우승할 수 있는 절호의 기회이니만큼 놓치면 안된다.

솔직히 맨유 우승도 많이 했는데 이번에 우승하면 얼마나 재미없어지겠냐.

맘만같아서는 한 7:1로 맨시티 승리를 기원해보겠는데. 내일 경기는 그렇게까지는 많이 안나올 것 같고.
조심스럽게 한 3:0 정도로 맨시티가 이겼으면 좋겠다. 

덤으로 맨시티 홈경기이니만큼, 테베즈가 골넣고 홈팬들앞에서 맨유 엿먹이는 세레머니하면 아주 근사하고 멋있을 것 같다. +_+

화이팅 맨시티.
우리나라에 맨유팬이 많지만, 그딴거 다 필요없고. 통쾌하게 홈팬들에게 승리를 선사하길 바라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