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crollads 광고 배너 해제 안내

얼마 전에 ScrollAds에서 제휴가 들어온 관계로
ScrollAds의 광고를 제 블로그에 삽입하여 Google Adsense와 혼용을 한 적이 있었습니다.

(안내글은 다음과 같이 있음)

2017/05/23 - [Notice] - 스크롤애즈(ScrollAds) 광고 제휴 안내

 

5일 정도 사용을 하면서 계속 블로그를 모니터링한 결과,
사실 Scrollads를 통해서 광고 수익을 획득하는 비율이나 정도는 적정한 것으로 판단되었습니다.
그러나 가장 중요한 블로그의 가독성이 현저히 떨어지는 사실을 추가로 확인하였습니다.

광고가 나타났다 사라지면서 원래 이미지로 바뀌는 주기가 게시자가 아닌 방문자 입장에서는 만족스럽지 못했을 것이고,
글자가 나왔다 사라지는 부분 또한 마찬가지였습니다.

심지어 이미지 사이즈나 중간중간 나타나는 글씨들로 인해서 원본 이미지나 글 내용의 일부분에 훼손이 있었다는것도 발견되었고요.
블로그 로딩 속도 자체도 굉장히 느려져서 버벅이는 현상까지 발견했습니다. 

그런 관계로 블로그의 가독성 향상을 위해서 ScrollAds 광고 배너를 해제함을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사실 ScrollAds가 나쁘다거나 사기가 있다거나 그런건 전혀 없습니다.
배너광고의 하나의 유형으로 티스토리에도 잠깐 삽입했던것이고, 아이디어나 여러가지도 굉장히 신선했습니다.
그렇기 떄문에 전 이 회사에서 제공하는 배너광고 자체는 긍정적으로 평가합니다.

하지만 아직까지는 좀 더 세밀한 기술력을 필요로 하는 부분이 많으며,
진짜로 블로그의 가독성을 전혀 해치지 않을 수 있을 수 있는 추가적인 품질 테스트를 더욱 필요로 할 것으로 보입니다.

 

향후 개선사항이 나타날 시에는 추가 배너광고의 재삽입이 가능한 점 참고 부탁드리며,

이 블로그를 통해서 제 자신도 부수익을 창출한다면 좋겠지만,
언제나 방문자들의  게시물 가독성 향상을 최우선으로 한다는 사실을 참고하시기 바라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