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8/01

(4)
이번 듀랑고 사태를 지켜보며 (1) 1월25일 오전10시 오픈. 다운로드 받고 바로 튜토리얼 수행.튜토리얼 수행 후 캐릭터를 만들면 mysql 에러 발생. 그리고 다시 재접속하면 튜토리얼 처음부터 다시해야됨.이거 한 10번 하다가 포기. (2) 1월25일 오후쯤 되니까 점검공지 뜸.(3) 1월25일 더 지나니까 서버 하나가 늘어났음. 그러나 대기자수 10000명 나옴.출장중이라서 할 시간이 없는 관계로 포기했음. (4) 1월26일 오전. 여전히 1만명 나옴.(5) 1월26일 점심. 드디어 점검하는듯. 이제 해결되려나.(6) 1월26일 초저녁. 다시 접속을 하니까 접속자수 1명으로 나옴. 이제 되나 싶었지만 1명에서 더이상 안줄어들음. 한마디로 유저들 상대로 사기친거나 마찬가지. (7) 1월27일 저녁. 그리고 또다시 점검.(8) 1..
올림픽을 정치에 이용하는 짓 당장 그만둬라 사진출처: 한겨레 남북통일. 관심없습니다.한민족 한국가. 관심없습니다.우리의 소원은 통일? 니네들 소원이 통일입니다. 북한군은 휴전선을 맞대고 있는 주적이고,북한은 그냥 사상이 다른 우리나라 위에 붙어있는 전혀 다른 나라입니다. 오늘 채널A 뉴스에서 나온 내용입니다.http://sports.news.naver.com/general/news/read.nhn?oid=449&aid=0000146271 우리나라에서 열리는 올림픽에 북한사람들하고 단일팀을 형성하기 위해서,태극기대신 한반도기로 교체.애국가 대신 아리랑을 부르고 옷도 다 바꾼답니다. 이게 말이 됩니까? 북한사람들 오는것 자체만으로도 굉장히 기분나쁜 판에, 저놈들 때문에 우리나라의 정체성까지도 없앤다?그건 아니죠. 이건 잘못돼도 한참 잘못된겁니다. 우..
비트코인 떨어지면 남탓? 사진출처: 동아일보 솔직히 그건 아니지 싶습니다. 월세 낼 돈까지 투자하고반토막난 투자를 만회하려고 대출을 알아보고 있고.집을 담보로 2억을 대출받아서 투자하고. 투기도 아무나 하는 것이 아닙니다.날고긴다는 주식투자자들도 쉽게 돈을 못버는 시장이 바로 투기시장이거늘.남들도 다 한다고 나도 똑같이 하면 수익이 나겠습니까. 제가 앞서 비트코인 관련 글에도 언급했지만, 전 지금까지 비트코인을 한번도 투자한 적이 없었습니다.물론 앞으로는 투자할 일이 있을 지는 모르겠지만, 적어도 곡소리날때 투자하는건 아니지 싶은 생각도 당연히 들고요. 주식을 몇 년간 해 본적이 있는 사람은 오히려 비트코인투자를 한적이 없다고들 합니다.두가지 이유가 있습니다. 분석이 안되어서, 너무 위험해서. 돈놀이를 했던 사람이 위험하다라고 ..
2018년 시장 경제와 투자에 대한 소고. 시장은.그렇게 쉽게 죽지 않는다. 우리나라에서 주식시장을 비롯한 시장경제가 가장 발달했던 시기가 언제인가를 따져보니,공교롭게도 김대중정부, 노무현정부, 현재 문재인정부다.(전두환 정부 이전 시대는 나라가 발전기에 접어들었기 때문에 제외함) 물론 이러한 시장경제의 활성화가 곧 국민소득과 삶의 질을 증가시키는 것은 아니다.다만, 말 그대로 경제가 활성화되었다는 것을 뜻할 뿐이다. 김대중 정부 때에는 KOSDAQ 열풍에 힘입어 주가지수가 미친듯 올랐다 떨어진 바 있었으며,노무현 정부 때에는 국민들이 경제가 힘들다 어쩌다 난리난리를 쳤었는데, 놀랍게도 이명박근혜 시절보다도 좋았던 때였고,문재인 정부 때에는 주가지수가 사상 최고치를 기록할 정도이다. 이것은 정부가 국정운영을 잘한다 못한다도 중요한 요소지만, 시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