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7/12

(3)
요즘 근황 최근 블로그에 글이 없는점 양해바랍니다.요즘은 혼돈의 시대에 살고있기 때문이랄까요. 현재 다니는 직장은 부서발령을 앞두고 있고,새로운 도전을 하기 위한 준비는 그것대로 해 나가고는 있지만, 그 외 다른 여러가지 일들이 겹쳐서 시간이 좀 걸릴것 같습니다. 당초 계획했던 게임개발은 진행중입니다.다만 서버 구축에 있어서 집중해서 할 수 있는 환경이 안되다보니 시간이 좀 걸릴뿐. 1차 프로토타입 기획서는 이미 작성을 끝냈습니다.서버구축이 완료되면 그때부터는 진행할 예정입니다. 최근 이사준비를 하고있습니다. 어디로 이사갈지도 알아봐야 하고.나름대로 바쁘네요. 여러가지 상황이 겹쳐서 진행하려는게 여의치는 않지만, 게을리하지는 않겠습니다.조금 상황이 안정되면 다시 좋은글로 제공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현재 진행상황 지난번 기획 때에는 프로젝트 일정을 위와 같이 설정했습니다. 하지만 중간에 프로젝트 진행형태를 전부 싹 뜯어고치기로 해서 사실상 다시 처음부터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프로젝트 진행 일정을 수정한 이유는 주어진 일정 내로 못할 것 같아서는 아닙니다.1. 기본 환경 설정이 전제되어야 하는 부분2. 기능 단위 Prototype 개발이 두가지에 초점을 두었기 때문입니다. 즉 기획/개발 방향의 변경이라고 봐야 되겠죠. 이전 간트 차트와 비교했을 때는 더욱 복잡하게 보이지만, 실제로는 엄청 단순해졌습니다.변경점은 다음과 같습니다. 1. Server/DB Setting을 최우선으로 함미리 일부분 개발한 다음에 Server/DB를 연동하게 된다면 처음부터 다시 개발해야 할 위험성이 상존합니다.이를 사전에 미리 방지하고자..
비트코인 회의론? 사진출처: 빗썸 홈페이지 2017/05/23 - [IT/Issue] - 비트코인은 왜 다시 떠오르게 되었는가2017/05/23 - [IT/Issue] - 비트코인의 현재와 미래 전망2017/06/01 - [IT/Issue] - 비트코인의 급락과 전자화폐에 대한 담론2017/06/16 - [IT/Issue] - 비트코인 채굴, 과연 옳은 선택일까요 비트코인에 대해서 제가 몇 개월 전에 비판글을 쓴 적이 있었습니다. 그것도 4개 정도.그 때가 정확히 저 차트의 가운데 뾰쪽 섰다가 내리꼽던 시절이였네요. 그리고 그 후.현실은 끊임없이 오르는 가상화폐로 발돋움했죠. 하지만 위에서 쓴 글은 어디까지나 원론적인 이야기에 불과할뿐.다만 제가 언급했던 것은 비트코인은 계속 활성화된다, 하지만 앞으로도 오를것으로 장담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