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7/10

(9)
불만이 있는 유저는 어떤 상황에도 항상 존재한다 삼국지조조전 온라인 게임 공식카페 게시판의 현장입니다.보시다시피 운영에 대해서 불만을 제기하는 글들이 속출하고있습니다.원인인즉슨 최근 업데이트가 있었는데 기기호환성문제로 올바르게 동작을 못하는 현상이 심각해져서 불만이 갈수록 늘어가는 것이라 합니다. 과거의 삼국지조조전 온라인 관련 작성했던 글을 보면, 비판이 대부분인 것은 사실이였습니다.하지만 지금 글은 비판을 하려고 쓰는 것이 아닙니다. 자. 한번 생각을 해볼까요.지금 나타나는 저런 현상은 모두의 문제일까요. 아닙니다.하지만 소수의 유저에게만 나타나는 문제도 아닙니다. 운영자들은 저 현상에 대해서 '지금 확인 중입니다' 라는 게시물을 올리고, 그 이후에는 3열동안 어떠한 글도 없긴했습니다.하지만 저 문제는 사실 금방 해결될 수 있는문제는 아닙니다. 여..
다시 복귀합니다 약 2주 정도 휴식기가 있었네요.휴식기동안 해야 할 부분 잘 진행되었고, 이제는 결과만 기다리는중이네요다시 블로거로 돌아와서 좋은글 공유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인생의 큰 도전을 앞두고. 이번주 내내 블로그를 거의 쉬다시피 했습니다.알차고 좋은 글을 많이 제공해드렸어야 했는데, 그렇지 못한 점 양해 부탁드리고요.앞으로도 한 몇 주 정도는 블로그를 계속 쉬게 될 것으로 보이니 양해를 부탁드립니다. 인생의 큰 도전을 앞두고 있습니다.그동안 회사 생활을 하면서 여러 가지 많은 것을 배워오고 살아왔지만,이제는 도전해야 할 시기가 아닌가 싶습니다. 더 늦기 전에 삶에 대한 거대한 도전을 위해서.그 것에 모든 것을 집중하고 쏟아부을 그럴 시기가 온 것으로 생각됩니다. 좋은 결과가 있기를 바라며.다시 블로그로 여러분들 앞에서 찾아올 그날을 기다리겠습니다. 행운을 빌겠습니다.제 스스로에게.
인공지능 플랫폼이 대세가 된 시대. 사진: 구글 하드웨어, 블로터 출처 언제나 좋은 소스거리를 제공해주시는 블로터에게 항상 감사를 표하며.. 기사출처: 블로터 - http://www.bloter.net/archives/291549 기사를 간단요약하자면, 인공지능이 이제는 생활 깊숙한 곳으로 들어오고 있으며,인공지능 스피커를 비롯하여 음성 기반의 사용자 UI를 통해서 생활의 모든 곳에 연관지어서 이루어지고 있으며,구글과 아마존 등의 거대 IT기업에서 이를 주도해나가고 있다는 내용입니다. 그리고 특정 기업의 독점으로 이어질 우려도 있다는 내용도 더불어 언급했고요. 제가 다름아닌, 어제 썼던 블로그의 내용과 사실 크게 다른 내용은 아닙니다.이번에 구글 픽셀2 출시와 더불어 다른 번들제품의 출시는 독과점을 유도하는 행태로까지 번질 수가 있다고 하..
구글 픽셀2 이어폰 젠더 가격 인하, 씁쓸하게 다가오는 이유 사진출처: 아시아경제 기사원문: 아시아경제 - http://news.naver.com/main/read.nhn?mode=LSD&mid=shm&sid1=105&oid=277&aid=0004093911 기사내용을 요약하면 다음과 같습니다. 이번에 구글 픽셀2가 출시되면서, 이어폰 단자를 없앤 것이 아마도 화제가 되었던 것 같습니다.그래서 구글에서는 3.5mm 이어폰 젠더를 더불어 판매했는데, 처음에 20달러였다가 유저들의 원성이 큰 탓에 9달러로 인하를 했다고 하네요.그러면서 구글은 무선 이어폰 '픽셀 버즈'를 18만원에 동시에 판매를 한다고도 합니다. 기사는 이정도입니다. 참 뭔가.. 씁쓸하다라는 생각을 지울 수는 없을겁니다.3.5mm 이어폰 단자를 없앤 것은 디자인이나 여러가지 여건 상 가능할수도 있습니..
수도권 근교 경치보고 커피마시고 싶을때 - 팔당 벨스타커피 어느날 갑자기.서울, 수도권 사는데 드라이빙하면서 경치보고 커피도 마시고 싶고 그럴때 있지 않나요.그래서 어디로 갈까 고민하다가 팔당유원지를 가보기로 했습니다. 팔당유원지를 가면 초계국수집이 널려있고, 거기 앞에 벨스타커피(BELLSTAR COFFEE)집이 있더라고요.여기서 경치보면 되겠다 싶어서 연휴 마지막날. 푹 쉬는 의미에서 갔다와봤습니다. 어쩌다보니 업체 홍보글이 되었습니다.하지만 안타깝게도 어떠한 협찬이나 스폰도 못 받은 상태에서 쓰는 글임을 알려드리고요.경치보고 커피마시고 싶을 때 이런 곳도 가면 좋을 것 같은 생각으로 쓰는 글이니 참고바랍니다.(협찬좀 해주십시요!!) 그러므로 저는 벨스타커피집의 장단점을 모두 쓰도록 하겠습니다. 그냥 어렵게 찾아갈것 없습니다.네비에서 "벨스타커피"라고 치면 ..
라스베이거스 총격 음모 동영상 검색 제외, 자극적 컨텐츠 양산과 제재에 대하여. 사진출처: 블로터 오늘은 블로터에서 좋은 기사 하나 나와서 이를 인용하면서 시작해볼까 합니다. 기사원문: 블로터 - ‘라스베이거스 총격’ 음모론 영상, 유튜브 상위 검색에서 제외 - http://www.bloter.net/archives/291446 기사 내용을 요약하자면 다음과 같습니다.라스베이거스 총격 관련하여 이와 관련된 음모론 동영상이 올라오면서 단시간에 엄청난 조회수를 기록했다고 합니다.하지만 유튜브에서는 이와 관련하여 음모론 동영상을 상위 검색에서 제외하는 조치를 취했다고 하고요. 좀 더 자세한 내용은 위 링크된 기사의 내용을 참고하면 될 것으로 보입니다만,유튜브 특유의 검색 알고리즘이 결국은 자극적 컨텐츠를 상위 검색에 위치시키게 된 요인으로 작용하고 있으며,유튜브 내에서도 이와 관련하여 알..
구글 픽셀2 발표 (가격 및 스펙 포함) 구글은 현지시간 10월 4일(우리나라 시간은 어제군요)에 픽셀2 발표를 했습니다. 종류는 크게 2가지입니다.Google Pixel 2, Google Pixel 2 XL그렇다면 두가지 제품이 어떤지 간단하게 보도록 하겠습니다. Google Pixel 2사진출처: ndtv.com Pixel 2의 가장 큰 특징은, 5인치 디스플레이를 채택하고 있으며, 이번에 구글이 HTC를 인수하면서 HTC 인수팀에서 제작한 스마트폰으로 볼 수 있습니다. Google Pixel 2 XL사진출처: ndtv.com Pixel 2와 Pixel 2 XL의 가장 큰 차이는, 디스플레이가 6인치인 것도 있지만,Pixel 2 XL은 LG전자에서 제조하였으며, 디스플레이 역시 LG디스플레이에서 제조한 패널입니다. 색상은 다음과 같습니다.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