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revious (20-22)/IT

핏빗(Fitbit) Charge 2 기능 - (1) 트래커-스마트폰 간 통신

핏빗 Charge 2.0 첫번째 기능입니다.

트래커(스마트밴드 본체)와 스마트폰 사이에서 어떻게 통신하는지.

그것에 대해서 간단히 다뤄보겠습니다.


아마도 이것은 Charge 2.0 뿐만 아니라 핏빗의 다른 모델에도 동일하게 적용될 것입니다.

 


2016/11/02 - [IT/Wearable Device] - 핏빗(Fitbit) Charge 2 기능 - (0) 소개

 




1. 트래커-스마트폰 간 통신


실행했을때 나오는 기본화면입니다.


 


초기화면을 보면, 심장박동과 걷는거리 등등 여러가지를 나타내도록 되어있습니다.


그리고 기계 오른쪽에 회전화살표 보이죠? 저게 동기화를 하는 것인데요.

기본적으로 트래커와 스마트폰과의 통신은 블루투스를 하도록 되어있으며,

자동동기화를 해도 되지만, 꼭 그렇게 하지 않아도 문제는 전혀 없습니다.


트래커를 착용한 채로 걸어가거나 여러 가지 신체 활동을 하게 되면, 트래커는 그것을 다 기록합니다.

그리고 기록된 내용을 스마트폰 앱을 통해서 전송을 하게 되는데.

자동동기화를 하지 않을 경우에는 수동으로라도 동기화를 하면 그 내용이 그대로 전송이 됩니다.


한마디로 트래커는 기록만 하고 앱에서는 해당 내용을 분석하게 되는 것이죠.





그리고 하나의 트래커에 여러개 스마트폰으로 독립관리가 되는지 확인도 해봤는데.


결론부터 말하면, 독립적으로 관리는 안됩니다.


즉, 스마트폰 A의 운동기록과 스마트폰 B의 운동기록의 별도 관리가 안된다는 뜻입니다.



이것은 문제라기 보다는 Fitbit 제조사의 정책에 따른 문제라 이를 뭐라고 할 수는 없고요.

아무래도 트래커에서 저장된 내용을 스마트폰하고 동기화를 한다는 점에서.

트래커 자체적으로도 일정 데이터가 저장되어있고, 이를 다중관리할 수는 없습니다.


아무래도 하나가지고 여러명이서 돌려쓰지 못하도록 하려고 그런 것 같습니다.


(하지만 그래도 와이프하고 같이 쓰려면 시간대별 관리를 하면 괜찮긴 하겠죠? 운동데이터가 막 겹치고 그러겠지만..)



 

 

2016/11/02 - [IT/Wearable Device] - 핏빗(Fitbit) Charge 2 기능 - (2) 위젯 설정

2016/11/02 - [IT/Wearable Device] - 핏빗(Fitbit) Charge 2 기능 - (3) 카카오톡 등 메시지 알림

2016/11/06 - [IT/Wearable Device] - 핏빗 차지 2 (Fitbit Charge 2) 기능 - (4) 운동 종류

2016/11/07 - [IT/Wearable Device] - 핏빗 차지 2 (Fitbit Charge 2) 기능 - (5) 운동 결과